후쿠오카에서 기차 또는 버스를 타고 약 2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일본의 온천 마을 유후인은 전통적인 료칸과 아름다운 자연 경관으로 많은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곳입니다. 저는 개인 온천, 노천탕이 있는 료칸 위주로 알아 보았는데요, 그중에서 괜찮은 곳들을 따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 유후인 바이엔 료칸
전통적인 일본식 료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 잡고 있어 객실에서는 유후다케 산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긴린코 호수가 있습니다.
- 특징: 개인탕, 고급스러운 가이세키 요리
▲ 유후인 호테이야 료칸
아기자기한 느낌의 료칸으로, 각 객실마다 독특한 형태의 개인 노천탕이 있어요. 조용한 환경 덕분에 정말 편안하게 쉴 수 있습니다.
- 특징: 개인탕, 고급스러운 가이세키 요리
▲ 유후인 야수하 료칸
숲속에 자리 잡고 있고,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룬 숙소입니다. 자가 온천 방식으로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특징: 청색 온천수로 유명, 자가 온천수, 개인탕, 고급스러운 가이세키 요리
▲ 유후인 소우안 코스모스 료칸
최근에 리뉴얼되어 고요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
- 특징: 프라이빗 노천탕, 카페 겸 료칸, 개인탕, 고급스러운 가이세키 요리
▲ 유후인 와잔호 료칸
유후인 온천마을에서도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로 자연과 어우러지는 휴양형 료칸입니다.
- 특징: 전통 일본식 정원, 한국인 직원상주, 개인탕, 고급스러운 가이세키 요리
▲ 유후인 유후인테이 료칸
현대적인 시설과 전통적인 일본 스타일이 잘 어우러진 곳이에요. 무제한 생맥주와 삶은 계란 제공 등 특별한 서비스로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특히 추천드립니다.
- 특징: 무제한 달걀과 맥주, 개인탕, 고급스러운 가이세키
▲ 유후인 사토야마 사푸 료칸
고요하고 넓은 부지 내에 위치해 있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특징: 개인탕, 고급스러운 가이세키 요리
일본 온천 이용방법과 에티켓
일본의 온천은 우리나라의 대중목욕탕과 비슷해 보이면서도 문화는 다릅니다. 조용히 하는 것이 기본 매너이기 때문에 일본의 예절에 맞추어 에티켓을 지켜주시는게 좋겠죠?
온천 물의 온도
보통 온도는 40도 전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이 뜨겁게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냉천: 25도 이하
- 미온천: 25도 ~ 34도
- 온천: 34도 ~ 42도
- 고온천: 42도 이상
몸 씻는 방법
다른 이용객들을 배려하는게 기본적인 예절이기 때문에 물이 튀지 않게 앉아서 몸을 씻으시면됩니다. 그리고 온천탕에 들어가기전 몸을 꼭 씻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온천 이용방법
- 대부분 온천에서는 탕에 들어갈 때 수영복이나 수건을 걸친채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 일부 온천에서는 문신이 있는 사람의 입욕을 금지하기도 하니 사전에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온천은 휴식과 힐링의 공간입니다. 큰소리로 떠들거나 장난치는 것은 삼가해주세요.
- 입욕시간은 이마에 땀이 맺힐 정도가 적당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있으면 피로를 느낄 수 있어요.
- 온천 물에는 좋은 성분이 많기 때문에 씻고나서 수돗물로 헹구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오늘 정리한 료칸들 외에도 후쿠오카 유후인에는 료칸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당연히 가격대도 천차만별이구요, 본인이 생각하는 가격대와 가이세키, 그리고 개인온천여부를 잘 따져보고 고르셔서 즐거운 온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참고로 소우안 코스모스를 다녀왔는데요 가격이 비싼만큼 온천 수질도 좋고, 음식도 좋았습니다.
댓글